주민등록 등본은 한 세대에 전입되어 있는 세대원을 모두 기록해 놓은 문서입니다. 이런 주민등록 등본은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으실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은 무료로 가능하니 아래 참고하셔서 인터넷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 등본 기재 내용
- 세대 총원, 주민등록 번호, 전입 일자, 세대주와의 관계 등 기재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선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 중 "주민등록 등본(초본)"을 눌러주시고 인터넷 발급 안내가 나오며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은 회원, 비회원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비회원 신청을 하였으며 비회원 신청 시 개인 정보 수집 동의와 인터넷 발급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줍니다.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서가 나오며 신청서 상단의 주민등록 등본 한글 또는 영문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주민등록 초본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주민등록 등본을 선택하신 후 주소, 발급 형태,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 등본 선택 발급 선택 사항
-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서 출력'을 누르시면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주민등록 등본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쇄'를 눌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본 PDF 파일 저장 방법
주민등록 등본 PDF 파일 저장 방법은 인쇄 메뉴 중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저장하시면 주민등록 등본 PDF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