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또는 은행 업무를 볼 때 재직 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재직 증명서는 재직하고 있는 회사에 알려서 발급을 받아야 하지만, 이렇게 회사에 알리기 꺼려질 경우 오늘 알려드리는 재직 증명서 대체 서류를 인터넷 발급받으셔서 제출을 하셔도 됩니다.
이런 대체 서류는 바로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가 재직 증명서를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또한, 회사에 재직하고 있음을 알려주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아래에 알려주는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참고하셔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단, 자세한 업무 내용이 적혀있어야 할 경우에는 재직 증명서 대체로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를 사용하실 수 없으니 발급 전 필요한 곳에 문의 후 재직 증명서 대체 서류로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를 인터넷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선 국민연금(www.nps.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대체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바로 가기로 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민원' 메뉴 중 '개인 민원'에 들어가셔서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로그인을 하신 후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 '개인서비스' 메뉴 중에 '증명서 등 발급'에 들어가 줍니다.
4.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대체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선택하신 후 국문 또는 영문 증명서를 선택하시고 아래 개인 정보 수집 동의를 3곳을 체크하신 후 진행해 줍니다.
5. 재직 증명서 대체 서류로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를 인터넷 발급받는 것이기에 "특정 사업장 선택"을 선택하신 후 현재 재직 중인 회사를 선택해 주시면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자신이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7. 재직 증명서 대체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단의 인쇄를 들어가신 후 '인쇄 대상'에서 출력을 원하실 경우 자신의 프린터기를 선택하시면 되며 재직 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PDF로 저장'을 눌러주시면 재직 증명서 대체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